울금이 치매에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2014. 4. 3. 16:21약초

고도의 두뇌활동이나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은 과거와 달리 가벼운 편두통에서부터 치매,뇌졸중 등의 여러 뇌질환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 뇌에 울금이 어떠한 도움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울금을 섭취하여 우리몸에 커큐민 성분이 흡수되면, 울금 속 커큐민은 활성화 산소를 억제해 세포손상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우리 뇌를 활성화시켜 뇌질환 예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활성화 산소가 우리몸에 많아지게 되면 과산화지방질 생성을 일으

키고 이는 동맥경화,간질환, 당뇨뿐만 아니라 치매의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의학적으로 우리 몸에 비정상적인 단백질이 많아지고 이러한 단백질 응집현상은 치매나 당뇨, 암 등의 원인이 된다고 알려졌습니다.

 


 

 

울금 속 커큐민은 우리 몸의 면역 세포를 자극해 이러한 단백질이 뇌 속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어 면역 체계가 튼튼해지도록 돕습니다.

 


 

 

실제로 커큐민이 풍부한 울금을 자주 섭취하는 인도인들의 경우에는 세계적으로 뇌질환과 치매 발병률이 낮으며 울금 속 커큐민이 뇌종양 억제에도 효능이 있다는 사실이 연구를 통해 밝혀진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울금의 항치매 효과에 대해서도 더욱 주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떠한 병이든 치료보다는 그 예방 단계가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모든 질병의 근원은 스트레스라고 일컬어 집니다.


인도인들은 매일 마시는 차 한잔에도 울금을 넣어 마신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우리도 잠시 차 한잔 하시며 마음의 여유를 가져보시는 것은 어떨까요?